국가장학금 지급 적게 들어왔다면? 생각해봐야 할 점

국가장학금 지급 받을 시기가 되면 구간을 확인하고 얼마 받을지 확인을 해둡니다. 하지만 생각한 만큼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어떤 사유로 적게 들어왔는지 국가장학금 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중복 지급과 국가장학금 1차 2차 지급 시기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지급 시기 1차 2차

국가장학금 지급은 대부분 1차 신청에 경우 3월 정도 까지 들어오고, 2차 신청 경우엔 늦어도 4월 중후반까지는 들어오는 편입니다.

국가장학금 적게 들어왔다면?

국가장학금 신청 후 학자금 신청을 하지 않았나요?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 학자금 신청을 하여 등록금을 지급했다면 덜 들어왔을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지급 시 학자급 대출을 1순위로 자동 상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학자금 대출을 하진 않았는지 대출을 받았다면 내역 확인을 해보세요. 상환이 되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학자금 대출금이 우선 상환되고 남은 금액을 지급 받으신 겁니다.

국가장학금 이외에 다른 장학금을 받고 있지 않나요?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이 외에 이득을 볼 순 없습니다.

등록금이 300만원 일 때 200만원을 다른 장학금을 이미 받으셨다면 나머지 100만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금과 관련 없는 장학금은 포함하지 않으니 받은 장학금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 회사 등록금 지원

회사에서 자녀 등록금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100% 지원이 아니라면 국자장학금 신청하여 나머지 금액을 수혜 받을 수 있습니다.

재단에서 등록금 지원이 일부 확인되어 나머지 금액을 지급 받았을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위에 3가지를 모두 확인해봤지만 해당하지 않는다면?

한국 장학 재단에 직접 문의 해보시면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국가장학금 중복 지급을 받았다면 써도 되나?

한국장학재단에선 기본적으로 확인을 하고 지급하지만 중복으로 지급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나중에 확인되어 환수 조치로 반납되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알아차렸을 경우 빠르게 직접 반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바로가기 이미지